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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유형과 광고 모델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 : 중국대학생을 대상으로 원문보기


황커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광고홍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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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대의 도래로 외국인 모델이 증가하고 기업간 광고경쟁이 치열해짐에도 불구하고 정보원으로서의 외국인 모델의 특성은 아직까지 체계적으로 논의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단지 광고 실무에서 외국인 모델의 매력성을 광고에 적용시키려는 단편적인 모델과 함께 관련 연구도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외국인 모델의 다양한 특성에 따른 광고 효과를 분석하는 것은 광고 실무에 일정 정도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특히 중국 시장 내에 한국이나 중국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자사의 이미지를 끊임없이 향상시켜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따라서 이 연구는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관여도 유형에 따라 광고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인 광고 모델의 특성을 파악한 후, 중국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在現今國際化的時代中,外國廣告模特大量被使用,企業間的廣告戰爭已經到了白熱化的程度,然而對于外國廣告模特的特征的體系化?究至今仍屬不足。廣告實務中對于外國廣告模特的魅力與廣告本身是否適當以及關聯程度的?究?屬不足。因此,作者認?針對外國廣告模特的廣告效果的多樣性?究具有?大的實務性意義。
特別是中國市場上的韓國和中國企業間的熾烈的競爭中,每個企業都想通過各種各樣的廣告形式把自己的形象無限提升,從而占據市場的主導權。
因此,本?究以中國大學生?對象,在不同卷入度?品廣告情況下,先通過韓國廣告模特對廣告效果影響的特征的把握,再與中國模特進行比較?究。以此,提出在開放的中國市場上如何...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커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광고홍보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iv, 84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4859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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