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수학에서 측정영역의 학습은 가장 기초적인 실측 능력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이는 양감(양감) 형성을 통하여 실생활에서 수량화를 가능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는 측정영역에서의 오류 요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찾아봄으로써 수량화에 있어 체계적인 개념형성과 적용 능력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달성하기 위해서 실태조사와 관련 문헌을 토대로 다음과 같이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측정영역에서의 학습부진아의 오류 유형을 요인별로 규명하여 이를 교정하기 위해 학습내용을 체계적으로 재구성한다. 둘째, 오류 요인 교정을 위...
저자 | 주영희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 68, 21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5005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