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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늘날 지식이나 정보 외에도 창의력과 정서적 지능 또한 높아야 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고 음악 활동이 이에 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많이 나와 있다. 음악 활동 가운데서도 악기교육은 정서적 성장뿐 아니라 지적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는 이유로 많은 부모들이 관심을 보이는 추세이다. 악기의 지도에 있어서 무엇보다 교사가 제일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교사 스스로 인식해야 하는데 올바른 교사는 악기를 다루는 기술뿐만 아니라 가르치는 방법, 자기 나름의 소신과 투철한 교육관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또한 학생은 교사가 기대하는 만큼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그 다음으로 부모는 교사와 학생의 중간 교량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세 사람의 서로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존중이 바탕이 되어야만 효과적인 악기 교수․ 학습이 된다. 이 논문은 첼로를 처음 시작하는 단계의 아동을 지도할 경우 교사가 어떠한 방식으로 가르쳐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또 지도에 앞서 이론적으로는 아동의 ...
저자 | 장은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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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 50 p. |
키워드 | 첼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905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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