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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고객의 요구 품질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기업은 살아남을 수 없다. 따라서 기업은 생존의 필요성을 느끼고 스스로 품질혁신의 방법을 찾아야 한다. 자동차 산업에서 모기업과 협력기업간에 형성된 신뢰는 양자모두에게 해택을 주는 것으로 그간의 연구에서 밝혀진 바 있다. 지금까지 자동차 산업은 자동차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이룩하였다. 그러나 자동차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모기업과 부품공급업체들의 개별적 노력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효율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자동차 공급사슬(Supply Chain)에 있는 모기업과 부품조립업체, 부품조립업체와 부품공급업체 및 부품공급업체와 소재공급업체가 상호 연계된 공급망 품질경영(SCQM : Supply Chain Quality Management) 도입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 1차 부품조립업체가 2차 부품공급업체의 품질안정화를 위해 실시한 He사의 각종 ...
저자 | 김종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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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전공 |
지도교수 | 강종열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94 |
키워드 | SCQM(Supply Chain Quality Management)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8930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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