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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소비자의 정보탐색행태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Analysis on influence of health care consumers' information search behavior on customer satisfaction using NPS(Net Promoter Score) 원문보기


김금덕 (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의료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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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정보탐색행태와 관련된 요인들을 살펴보고, 정보탐색 성과로서 전통적인 고객만족도 및 최근 일반기업의 관심사인 순추천고객지수(NPS) 즉,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추천의향에 관한 상관관계를 알아보고자 시도되었다. 본 연구의 주요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2009년 11월 6일부터 11월 21까지 경기남부지역 소재 300병상 규모의 2차 종합병원 두 곳을 이용한 외래 및 입원환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수행하였다. 관련 연구 자료를 활용한 주요 연구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정보탐색행태의 구분에서 정보원 활용비율은 개인적 정보원 활용도가 71.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가족이나 지인의 ...

주제어

#의료소비자  #정보탐색행태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금덕
학위수여기관 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료경영학과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i, 65 p.
키워드 의료소비자, 정보탐색행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0375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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