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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브레인 형 LNG 운반선 화물창 구조의 슬로싱 충격강도에 관한 연구
Strength Assessment of Mark III Type LNG Carrier Insulation System under Sloshing Impact 원문보기


손정민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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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멤브레인형LNG운반선의 대형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단위 화물창의 크기도 동시에 대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화물창의 대형화로 인해 화물창 내부에 작용하는 횡하중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특히, 부분적재시 발생하는 큰 슬로싱 충격에 대한 화물창 구조손상이 우려되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이러한 큰 횡하중을 받는 멤브레인형 LNG 운반선 화물창 구조의 구조안전성 평가를 위한 비선형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ver the last decade, due to a wide use of natural gas and its certain environmental benefit in comparison to oil and coal, the size and the number of Liquified Natural Gas (LNG) carriers have been increasing rapidly to meet projected natural gas demand around the world and the size of cargo tanks u...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정민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선해양공학과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xi, 102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0430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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