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녀 명품소비자의 과시소비성향과 유행선도력이 명품추구혜택 및 상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최유진 (건국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명품의 대중화로 인해 최근의 명품소비자들은 예전과는 다른 소비성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패션 유행에 민감하며, 명품을 사용함으로써 얻고자 하는 혜택도 다양해졌다. 이에 따라 명품 업체들은 기존 고객의 충성유지와 신규고객의 확보를 위한 상표충성도에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본 연구는 이러한 국내 명품시장 환경 하에서, 20~30대 명품소비자들의 과시소비성향과 유행선도력에 대해 조사하고, 이것이 명품추구혜택 및 상표충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통하여, 명품시장의 마케터들에게 다양한 마케팅 시사점을 제안하며, 성공적인 경영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로 제공되고자 하는데 의의가 있다. 본 연구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interest and importance of luxury brand market is becoming more prominent. As luxury brand market is becoming more popular, and consumers now show different tendency of consuming, more sensitive to fashion trends, and requires more benefit from using luxury brand. Due to this change, luxury bran...

주제어

#과시소비성향 유행선도력 명품추구혜택 상표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유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지도교수 황진숙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 105 p.
키워드 과시소비성향 유행선도력 명품추구혜택 상표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0888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