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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인구 밀집지역 내의 가공송전선로가 갖고 있는 한계 때문에 지중송전선로의 건설이 증대되고 있으며 기존 가공선로 또한 지중화 요구 등으로 가공송전선로와 지중송전선로가 혼합되어 하나의 T/L을 구성하는 혼합송전선로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본 논문에서는 지중송전케이블 시스템의 시스 유기전압을 저감하기 위한 접지방법에 대해 살펴보았고 일반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크로스본딩 접지방식과 편단접지에 따른 시스에 유기되는 전압을 계산해 보았다. 한편 지중송전케이블 시스템에 발생하는 써지에 대하여 써지의 진행과 반사 및 투과에 대한 이론과 함께 뇌 과전압이 지중송전케이블에 미치는 영향,그리고 크로스본드점에서 발생하는 써지 전압에 대한 고찰과 함께 일반적인 써지 보호대책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편단접지에 대한 문제점의 ...
저자 | 서명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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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기공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 77 p. |
키워드 | 전기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275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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