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문화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Cognition of Elementary School Teacher on Multicultural Education 원문보기


전경숙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초등교사의 성별, 근무지역, 교육경력 등의 일반적 특성과 연수, 다문화가정 자녀 지도, 업무담당, 연구학교근무 등 다문화교육 관련 경험여부에 따라 어떠한 인식의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해 봄으로써 다문화교육의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경상남도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다문화교육 연구학교 2개교, 지역중심학교 6개교, 일반학교 4개교의 교사 총 3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였다.
다문화교육에 대한 신념과 철학, 다문화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ill develop the design of multi-cultural education by determining perceptual differences depending on the common features(sex, workplace, career) and experiences of multi-cultural education(training program. teaching experience of multi-cultural students, responsibility of multi-cultura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경숙
학위수여기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행정전공
지도교수 오범호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8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307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