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환자의 보철물에 대한 인식, 관리실태와 불편 불만감
Cognition,management status,discomfort and dissatisfaction of dental implant patients 원문보기


허수희 (인제대학교대학원 병원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임플란트 시술 환자의 보철물에 대한 인식, 관리 실태와 불편 불만감 허 수 희 인제대학교 보건대학원 목적: 최근 보철 영역에서 보편화되고 있는 임플란트 장착 환자들의 보철물 수명과 관리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불편 불만감을 파악하여 불편감 해소와 보철물 사용의 관리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방법: 부산, 울산, 대구지역의 20개소 임플란트 전문치과에서 임플란트 보철을 받은 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2010년 1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자기기입식 우편설문조사를 시행하였다. 조사내용은 일반적 특성 9문항, 임플란트 보철실태 4문항, 보철물에 대한 인식 2문항, 계속관리 5문항, 불편 불만감 11문항, 구강위생관리실태 6문항 이었다. 불편 불만감 정도는 5점 척도로 측정하였으며, 100만점으로 환산하여 분석하였다. 회수된 설문지 중 응답이 불충분한 16부를 제외한 284부(회수률 94.7%)를 최종 ...

주제어

#임플란트 정기검진 불편 불만 

학위논문 정보

저자 허수희
학위수여기관 인제대학교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병원경영학과
지도교수 전진호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ⅳ, 43 p.
키워드 임플란트 정기검진 불편 불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603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