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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든챔피언에 근거한 해외시장 진출 중소기업의 성공 사례 분석
Case study of small businesses with success in overseas expansion based on hidden champion principle 원문보기


조광성 (경희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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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은 기술혁신과 고용창출의 원동력이 되며, 생산액, 부가가치액, 수출비중 등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국가경제운용 에서도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특히, 한국경제의 안정적 성장에 있어서도 긍정적 요소로 작용할 수 있는 여지를 지니고 있다. 그러므로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기업들이 유연성과 창의성 그리고 전문성을 바탕 으로 환경변화에 적응 하면서 우리 경제에 뿌리를 내리는 것이 국가 경제적 측면에서 보다 안정적인 국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세계시장의 초경쟁(Hyper-Competition)시대에 대기업 위주의 양적 성장의 사회분위기와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인식속에 우리나라의 중소기업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중소기업이 꾸준히 성공할 수 있는 역량 확충과 여건 조성에 관한 연구는 매우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 특히, 유럽의 피터 드러커라 불리는 세계적 경영학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mall businesses are considered as one of the important driving forces in technological innovation and job creation in national economy as they take a large portion of the output, the value-added and the export of the economy. In particular, they show the great potential of making a positive contrib...

주제어

#중소기업  #히든챔피언  #해외시장진출  #차별화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광성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지도교수 정영주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85 p.
키워드 중소기업, 히든챔피언, 해외시장진출, 차별화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734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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