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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자전거도로 포장 설계법 개발에 관한 기초연구로서 역학적 방식을 통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현재 우리나라의 자전거도로 포장과 관련된 매뉴얼 및 지침은 포장 두께만을 제시하고 있으며 두께에 대한 공학적인 근거는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자전거도로의 포장구조의 표층두께와 보조기층의 두께, 노상의 탄성계수를 각각 다르게 구분하고 다층탄성 프로그램인 KENLAYER를 사용하여 피로균열의 주요 인자인 표층하부에 발생하는 인장변형(tensile ...
This thesis is based on the research of the Development of Flexible Pavement Design of mechanical method for bikeways. Nowadays, domestic bikeway pavement manuals only present the thickness of bikeway pavement without a mechanical basis. Therefore, this study will look separately at the thickness, s...
저자 | 백정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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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명지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통공학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 59 p |
키워드 | 자전거도로포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405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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