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중국어 학습자의 성격특성이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박수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중국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학습자들의 성격특성에 따른 중국어 학습전략의 사용이 학업성취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 매개효과를 검증하여, 교사가 학습자에게 적합한 중국어 학습전략을 제시하여 학업성취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본 연구를 위해 경고도 소재 H고등학교 2·3학년 중국어Ⅰ 학습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문항은 5요인 성격특성 검사문항과 중국어 학습전략 검사문항, 중국어 학업성취도 기재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집 된 자료는 모두 SPSS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위계적 회귀분석을 통해 분석하였다. 본 ...

Abstract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verify mediated effects which use of Chinese learning strategies have an effect on academic achievement according to personality characteristics of learners and for teachers provide learners with suitable Chinese learning strategies and help academic achievement. For ...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박수연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중국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옥주
발행년도 2012
총페이지 viii, 12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483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