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문헌 연구를 통하여 미술 감상과 미술 비평의 개념과 의의와 관계에 대해 살펴본다. 그리고 난 후 펠드먼이 주장하는 미술 비평 단계의 의의와 과정과 특징을 알아보고, 교육적인 기대 효과에 대해 살펴본다. 또한 교과서를 분석하여 감상 수업의 방향을 정하고 프로그램의 목적, 필요성, 활동 내용 등을 이끌어 내었다. 미술교과에서 펠드먼의 단계적 비평에 의한 감상프로그램 지도 방안에서는 3가지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하였다. <프로그램1 내...
저자 | 홍영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학과 초등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동영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ⅶ, 120 p. |
키워드 | 초등미술교육 초등학교 미술교과 회화작품 비평감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709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