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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교통량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고속도로 및 각종 도로망의 건설이 증가됨에 따라 많은 교량이 건설되고 있다. 또한 건설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도로교에 사용되는 교량의 지간이 장대화 되어, 이에 알맞은 시공을 위하여 강교 및 프리스트레스 콘크리트교의 사용이 증가되고 있다. 특히 강교의 가설은 시공상의 난점에도 불구하고 장대교량의 설치가 가능하다는 이점으로 인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일반적인 강박스 거더 형상에 바닥판에 매립되는 복부/플랜지 부재(상부플랜지 상단의 T자 형태의 부재)를 추가하여 전반적으로 박스거더의 형상을 ㅂ자로 구성하여 ...
저자 | 이경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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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충주대학교 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건설공학과 구조 전공 |
지도교수 | 이승용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i, 66 p. |
키워드 | SEB거더 강박스 거더 휨강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3545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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