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과학전람회를 지도하는 교사들의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Phenomenological Study on the Teachers' Experience Supervising Science Fair


이현정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과학교육 국내석사)
초록

과학전람회는 그동안 교사와 학생의 과학적 소양 수준을 높이고 과학적 관심을 제고하였다. 게다가 교사와 학생들이 평소 정규 수업시간에는 시간, 공간, 설비의 부족으로 해볼 수 없었던 연구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여러 가지 원인들로 인해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점점 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질적 연구 중 현상학적 연구방법을 통하여 과학전람회를 지도하는 교사들의 지도경험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과학전람회 지도의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최근 학생작 지...

Abstract

Science fair have raised teachers’ and students’ scientific literacy and interest. In addition, it has given the opportunity to perform research activities that teachers and students could not do due to lack of time, space, and equipment in regular class. However, voluntary participation of teachers...

주제어

#과학전람회 현상학적 연구;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이현정
학위수여기관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과학교육
발행년도 2012
총페이지 iv, 78 p.
키워드 과학전람회 현상학적 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285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