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D 게임을 위한 그래픽 디자인 : 그래픽스의 발전 과정을 통한 미래 3D 게임 기술 연구
3D Game Graphic Design 원문보기


오진우 (배재대학교 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공학과 게임공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게임의 주류로 되고 있는 3D게임은 최초의 간단하고 거친 화면으로부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발전과 동시에 고급적이고 화려한 화면으로 발전하고 있다. 지금 그래픽은 DX, OpenGL등 API의 발전과 완미화에 따라 비교적 높은 수준에 달성하였으며 게임 그래픽 엔진의 발전, 엔진 기술의 다양화 등은 그래픽에 대해 질의 변화를 가져왔고 게임도 옛날과 비교하여 천지차이의 변화를 가져왔다. 하지만 이런 기초상에서도 많은 플레이어들은 게임 그래픽에 대한 요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그래픽에 대해 더 이상 흥분을 느낄 수 없게 되였으며 전통적인 게임 모드에 재미를 잃게 되고 있다. 이번 문장은 주로 게임 그래픽의 역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3D games have become the mainstream of the game industry in the past few years. With the advancement of hardware and software, the initial simple and rough 3D screens have become increasingly sophisticated and rich. The development of the DX , OpenGL, and other API have brought the game graphics to ...

주제어

#DX 게임 엔진 그래픽 VR 3D Rendering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진우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게임멀티미디어공학과 게임공학
지도교수 박동원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68p
키워드 DX 게임 엔진 그래픽 VR 3D Rendering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560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