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드라마 활동 공감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드라마 활동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감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연극놀이와 드라마 관습을 주축으로 하여 초등학교 5학년 아동의 특성에 맞게 재구성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 소재의 초등학교 5학년 학생으로 실험집단 25명, 비교집단 25명, 총 50명이다. 실험집단에는 드라마 활동 공감교육 프로그램을 주 1회 80분씩 총 9회기를 실시하고, 인지적 공감 능력과 ...
저자 | 유아영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학과 교육연극전공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158.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9127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