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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대생들의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의복관여도에 따른 구매행동 연구 : 한·중 여대생들의 비교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장바이니 (동명대학교 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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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U(유럽연합), NAFTA(북미자유무역협정), 한국과 중국의 WTO가입 등 세계화의 물결이 거세게 일고 있는 가운데, 외국 유통업체의 한국 시장 진입, 국내 시장의 표화 등으로 패션 업체의 경쟁력이 약해지면서 그 대응 전략으로 보다 넓은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해외로 눈을 돌리는 기업이 급증하고 있다. 세계시장의 글로벌화 경향에 따라 기업의 국제화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국제 마케팅 활동에 부응하는 해외시장의 다양한 문화적 환경에 따른 소비자 행동에 대하여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중국 20년간의 개혁과 개방을 거쳐 중국의 경제는 발전하는 성장을 이룩하며 생활수준도 높이 되며 그 수준에 따라 의복소비수준이 지속적으로 늘게 되고 있다. 1999년 WTO에 가입한 이래 세계의 기업들이 중국을 거래한 시장으로서 그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게다가 중산계급의 신속이 발전하기 때문에 중국이 다국적인 소비품 기업 중에 가장크기 하고 증가율은 가장 빠른 시장 중에 하나시장이 된다. 중국시장의 점재성과 더불어 글로벌 마케팅 시대에 기초가 될 수 있는 해외시장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의복관여도에 관한 연구와 비교 연구 등이 절실히 필요하다. 본 연구의 구체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한 · 중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여자대학생들의 집단을 분류한다. 둘째, 라이프스타일 집단별, 개인적 환경변인 별 의복구매행동을 비교한다. 셋째, 한 · 중 의복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바이니
학위수여기관 동명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i, 12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184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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