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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젤자동차는 가솔린자동차에 비해 연비가 높고, 진동과 소음 문제가 많이 해결되어 유럽을 중심으로 그 시장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디젤자동차는 가솔린자동차 보다 열효율이 높고, 배출가스 측면에서 탄화수소와 일산화탄소 배출수준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질소산화물(NOx)과 입자상물질(PM)의 배출량이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
저자 | 이경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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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최병철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xii, 99 p. |
키워드 | LNT, DPF, NOx, PM, DPNR, diesel vehicl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365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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