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일반계 고등학생의 자기조절 학습전략과 학업적 자기효능감향상을 위한 자기조절학습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그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에 따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자기조절학습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의 자기조절 학습전략을 향상시키는가? 둘째, 자기조절학습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키는가? 연구대상은 화성시내에 있는 A일반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명을 모집한 후 10명은 실험집단에, 10명은 통제집단에 무선 배정하였으며 실험집단에게는 주2회 90분씩 총 9회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자기조절학습 프로그램은 Zimmerman과 Martines-Pons(1986)가 개발한 자기조절 학습전략 구성요소를 토대로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에서 개발한 학습전략 프로그램(2007)과 박동혁(2010)의 ...
저자 | 김신희 |
---|---|
학위수여기관 |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가족상담학과 가족상담 |
지도교수 | 이명우 |
발행연도 | 2012 |
키워드 | 자기조절학습 고등학생 학습전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563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