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 문 초 록 김 윤 경 유아교육전공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본 연구의 목적은 수수께끼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꾸미기 능력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를 알아보는데 있다. 이에 따른 본 연구의 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1. 수수께끼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꾸미기 능력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가? 1-1. 수수께끼 활동이 이야기 구조 개념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가? 1-2. 수수께끼 활동이 상상력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가? 1-3. 수수께끼 활동이 어휘력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가? 1-4. 수수께끼 활동이 문장수준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가? 연구대상은 경기도에 위치한 S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만5세 학급의 유아 30명과 M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만5세 학급의 유아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본 연구의 실험을 위해 실험집단은 류은종(1990)의 수수께끼 유형에 근거한 수수께끼 활동을, 비교집단에는 생활주제에 따른 언어활동을 실시하였다. 실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측정 및 분석은 ...
저자 | 김윤경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 |
지도교수 | 김호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6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7058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