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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차량의 부품 중에서 볼트와 너트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기본적인 체결 방법이다. 그 중에서 차량 엔진 마운팅에 사용되는 볼트와 너트에는 엔진에서 발생하는 큰 힘이 전달되기 때문에 응력 집중의 감소는 안전성과 신뢰성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볼트와 너트의 응력 집중을 감소시키기 위한 대안의 하나로 볼트와 너트의 형상을 변화시킴으로써 응력집중을 완화 시킬 수 있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볼트와 너트 연결체의 응력 집중 완화를 위해 ...
저자 | 이채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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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한석영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47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7674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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