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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학사정관제는 새로운 시대의 입시제도로서 기존의 정량적인 평가로 학생을 선발했던 것과는 달리 학생의 잠재력, 발전가능성, 창의성, 의사결정능력 등 다양한 요소를 반영하여 학생을 선발한다. 본 논의는 입학사정관 전형이 도입된 배경과 실제 입학사정관제 현황에 대한 탐색을 바탕으로 입학사정관제와 사회과 교육의 관계를 정립하여 사회과교육 강화의 필요성과 개선방안을 밝히고자 한다.
사회과 교육은 그 등장부터
저자 | 박현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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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반사회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중백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v, 5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792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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