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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정서 불안, 우울 및 문제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미술치료를 적용시켜 그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미술치료가 아동의 지능향상 뿐 아니라 정서 불안과 우울, 문제행동도 감소시킴으로 긍정적인 사고와 부모와 관계성이 회복되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정서적 불안과 우울, 문제행동을 보이는 아동에게 자유화와 그림과의 대화를 통한 미술치료의 한 개인에 대한 이 회복되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정서적 불안과 우울, 문제행동을 보이는 아동에게 자유화와 그림과의 대화를 통한 미술치료의 한 개인에 대한 질적 연구가 미비했으나 이 연구를 통해 미술치료 역할과 미술치료의 필요성에 대해 시사했다는 것에 그 의의를 갖는다. 이와 같은 질적 분석에 대한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자와 임상심리사, 미술치료 전문가와 심리학자의 검증을 받아 사례를 분석하였다.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 of art therapy to reduce anxiety, depression and behavioral problems. This study concluded that art therapy enhances a child's intelligence, and reduces emotional anxiety, depression and behavioral problems. Art therapy can be helpful for a child to think positive...
저자 | 임은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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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일장신대학교 심리치료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치료학 전공 |
지도교수 | 신혜순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8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6151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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