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논문은 정지용의 다양한 시세계를 살피고, 그의 시가 가지고 있는 교육적 의의를 논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가장 효과적인 문학 교육은 학생들에게 좋은 작품을 선정하여 읽히는 것이다. 정지용은 언어에 대한 각별한 관심으로 시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고자 노력한 시인이기에 그의 좋은 작품을 읽게 되면 학생들에게 자연스럽게 문학 교육을 실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서 본 연구를 출발하였다. 정지용의 시의 특징은 크게 작가 체험의 시화와 언어에 대한 탐구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정지용은 생애의 경험 속에서 겪은 일련의 사건들을 시의 ...
저자 | 김설지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고형진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69장 |
키워드 | 정지용 시어 체험 언어교육 문학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409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