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매유통업의 경쟁력과제와 경쟁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ompetitiveness Challenges and Competitve Strategy of Retail Distributors


김현석 (배재대학교 대학원 컨설팅학과 컨설팅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소매유통업의 지속가능한 경쟁우위 달성을 위한 효과적인 경쟁전략의 도출과 수행 계획수립을 체계적으로 달성하도록 경쟁자원 규명과 여건분석을 수행하였다. 경쟁우위의 개념 및 원천, 기업자원 및 전략우위 분석과 함께, 국제경쟁력의 결정요인 및 전략수행기법을 검토하고, 유통산업의 경쟁구조와 국민경제적 효과를 일본 및 미국 등에 대해 비교분석하였다. 그리고 유통산업 발전 및 개방과정의 변천단계별 특성을 규명하고, SSM 및 대형유통업 확산에 따...

주제어

#소매유통업 지속가능 경쟁우위 경쟁전략 전략우위 경쟁자원 국제경쟁력 시장개방 SSM 대형유통업 불균형발전 자원기반 지원정책 생태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석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컨설팅학과 컨설팅학
지도교수 문창권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i, 104 p.
키워드 소매유통업 지속가능 경쟁우위 경쟁전략 전략우위 경쟁자원 국제경쟁력 시장개방 SSM 대형유통업 불균형발전 자원기반 지원정책 생태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522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