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창고형 할인점의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f Critical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Revisit Warehouse Store 원문보기


박소은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서비스경영학과(경원)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미국의 대형 할인점인 월마트가 1998년 한국에서 영업을 시작하였으나 영업 성과가 성공적이지 못하였고 2006년 영업권을 이마트에 넘기면서 철수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스트코는 매우 성공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으며 최근 이마트가 창고형 할인점인 “이마트 트레이더스”라는 브랜드로 창고형 할인점 시장을 공략하고 있고 잇달아 롯데마트에서 “롯데 빅마켓”이라는 브랜드로 창고형 할인점 시장을 공략하면서 대형 유통업체들이 창고형 할인점 형태의 시장을 목표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창고형 할인점은 주로 자영업자들을 목표로 하며 큰 포장단위와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1988, Wal-Mart, a discount Store from the U.S, had started their business but handed over the business right to E-mart in 2006 since its low sales performance. Nevertheless, Costco has been successful in sales and E-Mart taps the warehouse discount store with “E-Mart Trader” brand, subsequently L...

주제어

#창고형 할인점 이용태도 재방문의도 서비스 품질 개인적 특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소은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서비스경영학과(경원)
지도교수 최정일
발행연도 2014
키워드 창고형 할인점 이용태도 재방문의도 서비스 품질 개인적 특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691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