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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저자는 시청률 조사회사에 15년간 근무하고 있으며, 시청률 데이터를 통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이슈들 중에서 광고 판매가 많이 되는 프로그램과 적게 되는 프로그램의 타겟별 시청률은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가 궁금했다. 물론 광고판매가 단순히 시청률만으로 결정되는 것은 아니며, 그 이외에도 여러 가지 변수가 있을 수 있지만, 타겟별 시청률이 광고판매량에 미치는 영향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를 본 논문을 통해 분석해 보려 한다. 최근 보도 자료를 보면 동일 컨텐츠를 여러 스크린을 통해 볼 수 있는 N 스크린 시대가 열렸다는 기사를 많이 볼 수 있으며, TV의 중요성이 예전만 못하다고도 한다. 지상파 광고가 완판되던 예전에 비하면, 현재 지상파 프로그램 중에서 광고가 전혀 판매되지 않는 프로그램까지 나올 만큼, 지상파 광고가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는 상황은 부인할 수 없다. 이러한 지상파 프로그램별 각 프로그램 길이 대비 해당 프로그램의 광고길이 합계로 정의된 광고 판매량을 ...
저자 | 김기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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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데이터정보학과 |
지도교수 | 허명회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35장 |
키워드 | 시청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43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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