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초등 정보과학영재의 사이버 교수학습에서 반응형 웹 기반의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활용한 교육이 정보과학적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그 효과성을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관련 연구를 탐색하였으며, 학생 및 교사의 사이버 학습에 대한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기존 시스템들을 비교하였다. 그리고 이를 반영하여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이를 초등학교 5,6학년 정보과학영재의 사이버 교수학습에 적용한 후 결과를 분석하였다. 통제집단으로는 기존시스템을 활용하는 학생들을, 실험집단으로는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활용하는 학생들을 선택하였고, 결과에 대해 독립표본 ...
저자 | 전용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교육학과초등컴퓨터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태영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 70 p. |
키워드 | "초등정보과학영재 반응형 웹 스마트러닝 스마트러닝시스템 사이버 교수학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47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