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2000년 이후 결혼 이민자의 증가로 다문화 가정 학생이 증가하고 있고, 2014년에는 전체 학생의 약 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문화 가정 학생은 특수한 가정환경과 경제적인 문제들로 초등학교 입학 전에 학습을 위한 한국어 교육과 문화 교육을 받기 어려워서 문장 이해력과 어휘력이 떨어진다. 초등학교의 교과 수업 진도에 맞추어 나가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문제는 중·고등학교로 올라 갈수록 심화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들의 언어 능력 부족과 학습 부진을 도울 수 있는 구체적인 한국어 교육이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earch the method of improving the learning ability for children of multicultural families by using the story book. The story book which is adopted is based on analyzing the vocabulary and the subject of textbooks and standard Korean for elementary students which wa...
저자 | 조미래 |
---|---|
학위수여기관 | 호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학과 한국어교육 |
지도교수 | 윤영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ii, 80p |
키워드 | 동화, 학습 능력, 한국어 교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51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