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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우리사회는 점차 다문화사회로 바뀌어 가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따른 요구에 다문화주의 음악교육론이 반드시 필요하나 음악수업시수의 부족과 예술 교과 선택제의 시행으로 인해 다양한 음악교육이 실행되기 어렵고 입시 위주의 교육 때문에 상급학교로 올라갈수록 질 높은 음악교육을 받기 어려운 게 현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자는 현 실정에 맞추어 두 개의 지도안을 제시하였으며 다문화음악인 필리핀민요 ‘꽃은 지고’와 몽골민요 ‘밤의 노래’를 매개로 통합교육과정의 하나인 주제중심 통합수업과 STEAM(...
저자 | 문승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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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_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복남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ⅷ, 95 p. |
키워드 | STEAM 통합교육 다문화주의 아시아민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285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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