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중학교 <심청전> 단원의 교수·학습 방안 연구

A Study on Teaching/learning Method of in Middle School Curriculum


문세미나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2012개정 교육 과정에 의거 2013년도부터 중학교 1학년에 적용되는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심청전> 텍스트를 중심으로 반응 중심 모형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기존의 교수․학습 방법에서 벗어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문학교육에서 가장 중점이 되는 것은 학습자가 작품을 읽고 수용함에 있어 문학 작품을 분석하고 감상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작품 속에서 작중인물들의 다양한 삶을 접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것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기존의 문학교육은 교사가 주체가 되어...

Abstract

This study has the purpose to propose a concrete and practical teaching/learning method rather than the conventional ones through the appropriate use of reaction-oriented model for the text of which has been included in the 1st grade Korean textbook of middle school since 2013 according to the revi...

주제어

#중학교 <심청전> 단원의 교수·학습 방안 연구;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문세미나
학위수여기관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어교육전공
지도교수 황병익
발행년도 2014
키워드 중학교 <심청전> 단원의 교수·학습 방안 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352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