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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포스트모던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이야기 구성능력에 어떠한 효과를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부산광역시 J군에 소재한 G어린이집 만5세 유아 21명과 J어린이집 만5세 유아 18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은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을 12주간 주 2회 총 18회를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은 자유선택활동에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개별적으로 읽어보는 활동을 하였다. 창의성 측정 도구는 전경원(2000)의 유아용 종합 창의성 검사(K-CCTYC)를, 사용하였으며, 이야기 구성능력 검사도구는 Kraayen...
저자 | 김희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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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서현아 |
발행연도 | 2014 |
키워드 | 포스트모던 그림책 이야기꾸미기 창의성 이야기 구성능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352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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