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교육목표 설정과 실천간의 연계성 분석 연구
A study on the connection between educational objectives od elementary schools and its practice 원문보기


한평주 (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현행 초등학교에서 설정한 학교교육목표의 설정과정과 설정된 학교 교육목표의 교육현장에서의 실천간의 연계성을 조사 분석하여 바람직한 학교교육목표의 설정방안과 합리적인 학교교육목표 운영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연구 문제들이 다음과 같이 설정되었다. 첫째, 초등 학교교육목표의 설정과정은 어떠한가? 둘째, 초등 학교교육목표는 교육현장과 실천간에 연계성이 있는가? 이상의 연구문제를 규명하기 위해 문헌고찰과 조사연구가 병행되었다. 문헌고찰은 본 연구의 주제와 관련된 선행연구 결과...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평주
학위수여기관 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행정전공
지도교수 박고훈
발행연도 2004
총페이지 7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373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