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가정에서의 스마트기기 경험과 유아의 읽기 능력 및 어휘력간의 관계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Experience of Smart Devices at Home and Children’s Literacy Skills


김준영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가정에서의 스마트기기사용경험과 유아의 읽기능력 및 어휘력간에 어떤 관련이 있는지 살펴보고자하였다. 이를 위해 창원시에 소재한 어린이집 만 5세 유아와 그의 어머니 80명을 대상으로 가정의 스마트기기환경을 알아보기 위한 어머니용설문지와 유아들의 읽기 및 어휘력 과제로 어휘력, 단어읽기, 청취이해, 읽기이해과제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논의하자면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들이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은 한 시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나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은 유아의 읽기 및 어휘력에 영향을...

Abstract

The purpose of the research was to discover how the uses of smart devices at home were linked to literacy skills of children. Eighty children and their parents from a daycare facility in Changwon City were participated with surveys for the mothers and literacy tests for the children.
The results...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준영
학위수여기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조증열
발행년도 2014
총페이지 4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384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