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류(韓流는, Korean Wave)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 시장을 무대로 퍼져나가고 있다. 그 중심에는 K-POP이 있으며, K-POP은 이미 하나의 현상을 넘어 문화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K-POP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기 위하여 VRIO 모형을 활용한 기업의 내부역량분석을 실시하였다. K-POP 기업이 가진 자원과 역량을 조사하기 위해 국내 K-POP 기업 중 매출액 100억 원 이상의 회사에 근무하고 해외 진출 과정에서 의사결정권한을 가지고 있는 경력 10년 이상의 임원과 한류 관련...
저자 | 신동석 |
---|---|
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MBA과정 |
지도교수 | 남명현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v, 60 p. |
키워드 | K-POP 한류 음악산업 VRIO 경영전략 국제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390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