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오늘날 시각언어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시각 언어의 정보전달은 언어나 문자보다 더 명확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다. 이제는 품질과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기 보단 브랜드자체를 고르는 시대가 왔다. 이제 대체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상품의 높은 수준의 품질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브랜드인지도를 강화하는 심벌마크 디자인이 중요한 의미로 자리 잡고 있다. 브랜드는 신뢰의 상징이 되어 심벌마크로 브랜드를 인식한다. 심벌마크는 소비자의 상품 선택을 좌우하는 정보전달이 매우 뛰어나 심벌마크를 통한 ‘브랜드 화’가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따라서 그에 따른 심벌마크디자인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충족시킨 디자인이 이루어져야 한다. 본 논문은 브랜드 가치를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 진 오늘날, 이러한 심벌마크 개발에 필요한 기능인 양성을 위해 심벌마크 디자인 교육에 필요성을 가지고 진행 되었다. 심벌마크를 디자인함으로서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구축하고 기업이나 상품의 이미지와 산업의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현 디자인 교육은 흥미 위주로 다루어 기초적인 교육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새로운 시대에 디자이너가 될 학생들에게 디자인 교육에 보다 구체적인 지도를 하기위한 ...
저자 | 이윤소 |
---|---|
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성용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 58 p. |
키워드 | 심벌마크 디자인교육 브랜드인지도 이미지스케일 미술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391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