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헤르만 헤세의 「유리알 유희」의 분석심리학적 해석

The Educational Interpretation of Hermann Hesse’s


김유리 (울산대학교 상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유리알 유희」는 헤르만 헤세(Hermann Hesse, 1877~1962)의 대표작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유리알 유희」는 인간 내면의 심층에 존재하는 대립과 그 조화를 밝히고 있으며 그 점에서 인간 내면의 심층적 구조를 설명하고 있는 융(Carl Gustav Jung, 1875~1961)의 분석심리학은 「유리알 유희」를 해석하는 한 가지 단서를 제공해 준다. 그동안 「유리알 유희」에 관한 분석심리학적 해석은 종종 시도되어 왔다. 그러나 그 종래의 연구들은 작품의 등장 인물이나 사건에 초점을 둘 뿐, 인간 심리의 심층적 구조를 ...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유리
학위수여기관 울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교육전공
지도교수 박종덕
발행년도 2014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05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