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호텔 로비의 분위기가 고객의 소비 감정 및 고객 만족, 감동에 미치는 영향

Atmospherics of hotel lobby influencing consumption emotion and customer's satisfaction and delight


김대경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본 연구는 국내 특1급 호텔 로비에서 느끼는 분위기가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 경험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구조적 관계를 제시하고 로비의 분위기 요소와 고객 경험의 성과로서 나타나는 만족, 감동 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있어서 로비의 전반적 인상과 고객이 호텔에서 경험하는 소비 감정(예방 감정과 향상 감정)을 매개 요인으로 실증적으로 검정하였다. 본 연구는 선행연구의 검토와 이를 통해 도출된 4개의 영역(호텔로비의 분위기(물리적 환경 및 미적 요소), 로비의 인상, 소비 감정, 만족과 감동)들 바탕으로 9개의 가설을 설정하고 총 18개의...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대경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전공
발행년도 2014
총페이지 vi, 8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11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