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우리나라 진학계 고등학교의 진로탐색과정 총칙 개발 연구


하화주 (고려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학과 교육과정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현재 우리나라 고등학교는 교육의 방향이나 교육과정상 특성이 부족하여 심각한 교육적 위기를 겪고 있다. 어느 정도 진로와 적성에 기반하여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특목고나 자율고와는 달리 일반계 고등학교는 그러한 현상이 더욱 심화되어 이미 공교육의 사각지대로 전락하고 있으며, 어느 때보다 정체성의 위기와 교육력의 저하가 심각하다. 이런 상황에서 고교 평준화에 대응한 고교 다양화 정책이나 학교교육과정 자율화의 확대 정책에도, 여전히 평준화-비평준화 사이를 오가는 정책 혼란, 문이과식 획일화된 교육과정, EBS 수능 연계 시험 준비, ...

주제어

#진로탐색과정 총칙 형식과 내용;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하화주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육학과 교육과정학전공
지도교수 홍후조
발행년도 2014
총페이지 xvii, 273 p.
키워드 진로탐색과정 총칙 형식과 내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25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