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과학사를 배경으로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수업이 고등학생들의 진화론 이해에 미치는 영향 : 10학년 과학 ‘생명의 진화’ 단원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Storytelling using history of science on High School Student’s understanding of the Evolutionary Theory : Grade 10 Science "Evolution of life" of a unit 원문보기


권명순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생물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과학사를 배경으로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수업이 진화 개념, 진화 수용, 과학의 흥미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전라남도 강진군에 소재한 S여고 1학년 94명을 대상으로 수업 처치 후 실험집단 학생들의 진화 개념, 진화 수용, 과학의 흥미 점수가 통제집단 학생들에 비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지를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았고, 실험집단 학생들의 종교관이 진화 개념과 진화 수용, 과학의 흥미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였다. 또한 실험집단 학생들 중 사전・사후 진화 수용정도가 낮은 기독교 학생 9명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진화 수용의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storytelling using history of science on the level at which high-schoolers of the history of science classes utilizing the storytelling concept of evolution, acceptance of evolution, science will look at the effect on interest. Jeollanam-do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권명순
학위수여기관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생물교육
지도교수 김선영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 8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84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