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Arrhenius, Brønsted-Lowry, Lewis 산 염기 정의의 개념과 포함관계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교사들의 관점을 조사하였다. 이를 위해 교과서에 제시된 산 염기 정의와 포함관계의 설명 방식을 조사하고, 교과서 이외의 다양한 자료를 분석하였다. 그리고 교사들의 산 염기 정의의 개념과 포함관계 관점을 알아보기 위해 12명의 화학 전공 교사를 대상으로 질문지 조사와 면담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산 염기 정의의 포함관계는 반응론적 포함관계와 물질론적 포함관계의 관점으로 나타낼 수 있는데 교과서에서는 산 염기 정의 관계를 반응론적 포함관계로 설명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산 염기 정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어려울 수 있었다. 또한 교과서 이외의 다양한 ...
저자 | 오혜영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화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백성혜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83 p. |
키워드 | 산-염기 포함관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3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