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학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위한 진단평가 문항 개발 및 적용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Diagnostic Evaluation Questions for Understanding for Underachieved Students in Mathematics 원문보기


오영화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학과초등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수학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의 부진영역 진단을 위한 진단 평가지를 개발하고 타당도와 신뢰도를 검증하며, 진단 평가의 활용 측면에서 교사 평정의 일치도를 확인해보고, 평가 결과로부터 나타난 오류분석을 통해 수학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의 교수․학습에 대한 시사점을 얻고자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개발한 진단평가 문항의 타당도와 신뢰도가 양호한가? 2. 진단평가 결과에 대한 교사평정이 얼마나 일치하는가? 3. 진단평가 결과 나타난 오류는 어떠한가? 이와 같은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

주제어

#수학 부진 진단평가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영화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학과초등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이광호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ⅸ, 150 p.
키워드 수학 부진 진단평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73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