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역사교육에서 주제 접근 인물학습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Teaching Methods of Historical Figures by Topical Approach in Elementary History Education 원문보기


최환영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초등사회과교육 국내석사)

초록

초등학교는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역사를 처음 배우는 시기이기 때문에 역사학습에 대한 흥미 형성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이러한 역사학습의 흥미와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인물학습이다. 역사에 대한 관심은 평소에 호기심을 가졌던 인물이나 존경하는 인물에 대한 궁금증에서 출발하기 때문이다. 또한, 역사적 인물은 역사를 형성하고 발전시켜 온 주체이기 때문에 역사 교육에 있어서는 빼놓을 수 없는 학습 대상이다. 따라서 초등학생들이 역사에 대한 지속적인 흥미를 갖게 하기 위해 역사교육에서 인물학습 실시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students first learn history through a regular curriculum in elementary school, there is no doubt that elementary school years are very important for students to develop interest in history study. One of the most effective ways to stimulate such interest and motivation for history study is fig...

주제어

#인물학습  #초등학교  #주제 접근  #역사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환영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사회과교육
지도교수 김원수
발행연도 2015
키워드 인물학습, 초등학교, 주제 접근, 역사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277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