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면민감성, 허영심 및 과시적 소비성향이 패션명품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한·중 여대생을 대상으로-
The effects of Chemyon(Social- Face) Sensitivity, Vanity and Conspicuous Consumption on Brand Attitude toward Fashion Luxury Goods 원문보기


조미나 (전남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패션마케팅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한·중 여대생들의 체면민감성, 허영심, 과시적 소비성향이 패션명품 브랜드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파악하고, 이 과정에서 각 변인들 간에 인과관계가 존재하는가와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체면민감성, 허영심 및 과시적 소비성향이 패션명품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차이가 있는가를 실증적으로 구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자료는 설문지를 이용하여 수집하였으며, 먼저 연구대상인 한국과 중국의 여자 대학생 각각 100명을 대상으로 2014년 7월 1일부터 7월 12일까지 예비조사를 실시하여 본 조사에 사용될 패션명품 브랜드 추출 및 응답자의 명품브랜드 구매실태를 파악하였고, 측정도구의 신뢰도와 ...

주제어

#체면민감성 허영심 과시적 소비성향 패션명품 브랜드 태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미나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패션마케팅
지도교수 정명선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122
키워드 체면민감성 허영심 과시적 소비성향 패션명품 브랜드 태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373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