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의 숲교육에 대한 장애유아부모의 인식
The Perceptions of Parents who have Children with Disabilities on Forest Education 원문보기


김영순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 국내석사)

초록

최근 유아교육계에서는 유아에게서 뺏어버린 놀이시간과 놀이공간에 대해 반성하는 새로운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지금까지의 유아교육이 교육계획안에 충실한 일방적인 수업을 제공하는 모습이었다면 수업 위주의 틀을 깨고 놀이가 곧 생활이고 생각의 방법인 유아에게 놀이를 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변화의 일환으로 숲을 유아들의 놀이 장소로 이용하는 숲교육이 확산되고 있다. 숲은 유아들이 자유롭고 능동적으로 놀이할 수 있는 좋은 교육환경이다. 숲에서는 ‘하라’라는 성인주도의 교육이 아니라 유아들이 스스로 자연을 탐색하고 자연...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new movement that early childhood education reflect on the play time and play space taken away from children has come to the surface. While the early childhood education up to now has provided one-sided classes stuck to the educational plan, it has been trying to change class-based education and...

주제어

#숲교육 장애유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영순
학위수여기관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특수교육
지도교수 최승숙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88
키워드 숲교육 장애유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814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