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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 미술교육과정은 독립성을 가지지 못한 채 해외의 미술교육사조들을 근간으로 발전되어 왔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는 아직까지도 현재 우리나라의 교육실정에 맞는 미술교육방법이 자리 잡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국내 미술교육에 많은 영향을 주었던 로웬펠드와 아이스너의 미술교육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그 중에서도 초등미술교육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를 비교 연구하여 앞으로 우리나라의 미술교육이 나아가야할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또한, 초등미술교육에 초점을 맞춘 이유는 어린이들이 가장 먼저 접하게 되...
저자 | 이예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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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임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v, 59장 |
키워드 | 로웬펠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4290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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