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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프랜차이즈 미용실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도,서비스품질,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기영 (서경대학교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국내석사)
초록

요식업, 호텔, 항공사, 통신, 미용기업 등 서비스 기업들은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경쟁방식으로 고객을 감동시키고 만족시켜 고객을 유치하고 관리하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하지만 미용서비스기업의 특징은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때문에 타 서비스기업과는 다르게 미용기업종사자와 고객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고르고 생산해내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모두 같이하며 서로 상호작용을 한다. 서비스기업들은 외부고객유치 방안으로 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데 이러기 위해서는 미용서비스기업종사원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하나의 미용실에서도 각각 개인의 특징이...

Abstract

Service-based companies, as in food, hotel, airline, telecommunication and beauty services industries have made an effort to impress the customers and retain them by providing their differentiated services. However, unlike other industries, beauty service has its own feature: the simultaneity of its...

주제어

#프랜차이즈;내부마케팅;직무만족;서비스품질;조직몰입;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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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이기영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지도교수 양은진
발행년도 2015
총페이지 98 p.
키워드 프랜차이즈, 내부마케팅, 직무만족, 서비스품질, 조직몰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41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