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미용실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도, 서비스품질,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franchise hair salon internal marketing on job satisfaction, service quality, organization commitment 원문보기


이기영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요식업, 호텔, 항공사, 통신, 미용기업 등 서비스 기업들은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경쟁방식으로 고객을 감동시키고 만족시켜 고객을 유치하고 관리하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하지만 미용서비스기업의 특징은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때문에 타 서비스기업과는 다르게 미용기업종사자와 고객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고르고 생산해내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모두 같이하며 서로 상호작용을 한다. 서비스기업들은 외부고객유치 방안으로 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데 이러기 위해서는 미용서비스기업종사원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하나의 미용실에서도 각각 개인의 특징이 있고 하나의 상품을 판매하는데 도움을 주는 인턴을 제외한 한명의 생산자가 생산과정을 총괄 하는 미용서비스의 특성상 종사원 개개인의 만족 서비스품질의 향상이 필요하고, 기업이라는 작은 사회 안에서 이들이 결속할 수 있도록 종사원들이 기업에 헌신 할 수 있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ervice-based companies, as in food, hotel, airline, telecommunication and beauty services industries have made an effort to impress the customers and retain them by providing their differentiated services. However, unlike other industries, beauty service has its own feature: the simultaneity of it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기영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지도교수 양은진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x, 98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41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