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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체인 파트너십의 신뢰, 공급체인 유연성 및 공급체인성과 간의 관계 연구 원문보기


최금나 (중앙대학교 대학원 무역물류학과 국제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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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의 시장 경쟁 환경은 네트워크 경쟁 환경이다. 글로벌화 됨에 따라 시장 경쟁의 심화, 고객 요구의 다양화 및 정보기술의 발전을 이루어지게 되어서 기업과 기업 간의 경쟁은 파트너십을 구축된 공급체인과 공급체인 간의 경쟁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의 적응을 위해 공급체인에 있는 기업들은 공급체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시작했고 파트너십에 대한 신뢰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하지만 공급체인 파트너십에서의 신뢰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현재 신뢰에 대한 선행 연구에서는 신뢰와 조직성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많지만 공급체인 파트너십의 신뢰와 공급체인 성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파트너십의 신뢰, 공급체인 유연성, 공급체인 성과의 관련성을 규명하고 파트너십의 신뢰와 공급체인 성과의 관계에 대한 공급체인 유연성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arket competition in the 21st century features competition between networks. As the deepening of the market competition, the diversification of customer needs and the development of information technology, competition between companies is turing to competition between the supply chain which is esta...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금나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무역물류학과 국제상학전공
지도교수 김창봉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7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93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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